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소개
한의학교육연구사업
소식
자료실
소개
인사말
설립 목적 및 비전
정관
규정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한의학교육연구사업
사업 목적
연구 실적
소식
공지사항
회의 및 행사일정
관련기사
역량강화워크샵
회의결과공시
설문조사
건의사항
신문고
자료실
서식 및 양식
사진 자료실
기타 자료실
DB 자료실
모바일 메뉴 열기
로그인
회원가입
소개
인사말
설립 목적 및 비전
정관
규정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한의학교육연구사업
사업 목적
연구 실적
소식
공지사항
회의 및 행사일정
관련기사
역량강화워크샵
회의결과공시
설문조사
건의사항
신문고
자료실
서식 및 양식
사진 자료실
기타 자료실
DB 자료실
사이트맵
모바일 메뉴 닫기
회원메뉴
HOME
회원메뉴
소개
한의학교육연구사업
소식
자료실
회원가입
로그인
회원가입
정보입력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이하 "협회"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협회가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협회에서 선정한 사람 ③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④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⑤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협회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협회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협회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협회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협회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협회의 소식 안내 2. 협회에서 제공하는 학술정보 3. 협회 회원 정보 4. 기타 협회가 정하는 서비스 ② 협회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협회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협회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협회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협회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협회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협회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협회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협회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입력한 비밀번호가 6자이상, 영문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협회가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협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① 회원은 협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요청하는 자의 이름, 전화번호, 해지사유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협회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협회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4. 협회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협회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협회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협회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협회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협회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9조 (개인정보의 수집) ① 협회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비밀번호 5. 전자우편 주소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③ 협회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④ 협회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이름 : 서병관 직위 : 정보관리 책임자 E-mail : ackm.12@gmail.com 제11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이용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2. 사용자 인증 절차 및 협회내 정보서비스 제공 3. 협회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제12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협회는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제13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①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협회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학술연구 및 시장 조사 3. 공지 안내 메일 발송 ②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이용자의 권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9조 제2항, 제13조 제1항 또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협회 또는 협회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② 이용자는 협회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협회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협회는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협회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15조 (협회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협회는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협회 및 이용자의 의무 제16조 (협회의 의무) ① 협회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협회는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협회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④ 협회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이용자의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이용자는 협회을 이용하는 경우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의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협회에 통보하고 협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협회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협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협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협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협회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협회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협회는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협회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협회는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0조 (분쟁해결)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 협회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협회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협회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ackm.or.kr)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 회원 관리 회원가입 의사 확인, 회원 자격 유지 및 관리, 본인 인증 및 확인, 고충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의 목적 2. 민원 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 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학회비 정산 등의 목적 4. 통계, 시장조사, 마케팅 및 광고 신규 서비스 개발,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 통계 등의 목적 5. 개인사진/영상정보 학회 오프라인 행사 기록의 목적,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등의 목적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이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 개인정보의 제공에 대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고지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필수입력사항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메일수신여부, 휴대폰번호 소속, 직업 선택입력사항 : 생년월일, 성별, 주소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학회 회원가입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공개에 동의한 경우 또는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사람이나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법적인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에도 개인에게는 제공되지 않으며 규정된 절차에 따라서 수사기관에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의 동의 하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공지하고, 이용자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당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 방법 예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준)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철회 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수정 항목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이용자가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이용자가 탈퇴를 요청할 경우 탈퇴 요청과 동시에 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삭제됩니다. 폐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삭제됩니다. 폐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폐기합니다.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수탁사 : (주)메디캐스트 위탁업무 내용 : 홈페이지 관리, 서비스 운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방안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유해 정보를 차단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방화벽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의 정보는 전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누구에게도 이용자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 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타인과 컴퓨터를 공유하는 인터넷 카페나 도서관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 귀하의 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입니다.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늘 이용자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가 제시한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부족함이 있거나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 공식 이메일 (ackm.kor12@gmail.com)으로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신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당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성 명 : 김현진 연락처 : 팩 스 : 이메일 : ackm.kor12@gmail.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전체 동의합니다